CASA

  • ZOOM
  • 호스팅하우스
  • 서울에서 누리는 뉴욕 라이프스타일

1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한데 모은 숍 호스팅. 뉴욕 아파트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가 이색적이다.
2 리빙 룸, 다이닝 룸, 배스 룸 등의 공간으로 나누어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3 루프톱에 마련한 화이트 가든은 비밀스러운 도심 속 휴식처가 되어준다.

4 낮에는 카페, 밤에는 재즈 바로 운영하는 카페 호스팅.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서울의 작은 뉴욕을 느꼈으면 해요. 뉴욕의 문화와 감성을 만끽하는 ‘경험의 확장’을 선사하고 싶은 거죠.” 김석진 대표는 지난 6월, 오랜 뉴욕 생활로 체득한 감성을 고스란히 녹아낸 라이프스타일 컴퍼니 호스팅하우스의 문을 열었다. 호스팅하우스는 기존에는 볼 수 없던 복합 문화 공간을 표방한다. 영화배우 유아인의 공간을 디자인한 장호석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의 주도로 주거 및 상업 공간 디자인, 라이프스타일 관련 전시 등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과 카페를 운영 중이다.

성수동에 자리한 호스팅하우스는 편집숍과 카페를 마주한 공간에 꾸며놓았다. 리빙 아이템을 망라한 ‘숍 호스팅(Shop Hosting)’은 뉴욕의 아파트를 테마로 한 것이 특징. 까시나, 카펠리니, 비아인키노 등 가구 브랜드와 그릇, 프래그런스, 각종 서적 및 스테이셔너리를 만날 수 있다. 호스팅하우스가 엄선한 앤티크 아이템을 비롯해 배스 타월, 티셔츠, 토트백 등 자체 제작한 유니크한 상품도 갖췄다. 브루클린 재즈 바를 연상케 하는 ‘카페 호스팅(Cafe Hosting)’은 낮에는 카페로, 저녁에는 재즈 바로 탈바꿈한다. 특유의 빈티지한 분위기가 입맛을 돋운다. 여름밤, 루프톱도 놓치지 말 것. 뉴욕 소호 어딘가에 있을 법한 프라이빗한 화이트 가드닝을 연출했는데, 도심 속 숨은 보석 같은 리조트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잠깐 반짝이는 공간이 아니라 오래오래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정기적으로 공간 콘셉트를 바꾸며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밝힌 김석진 대표. 그가 제안하는 진짜 뉴욕을으로 향해보자.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7길 1

영업시간 숍 호스팅 낮 12시~오후 9시, 카페 호스팅 낮 12시~밤 12시

문의 02-2039-6606, www.hostinghouse.co.kr

2018년 8월
Editor 홍지은 Photographer 박혜숙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