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카페트 패브릭 November, 2018 40여 년간 한국의 카펫 문화를 선도해온 한일카페트.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디자인 카펫을 선별해 수입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카펫 컬렉션을 보유한 한일카페트에서 11월, 월드센터 전시장에서 벨기에 최대 규모의 울&사이잘 카펫 생산 업체 크레아터프트(Creatuft)와 타시벨(Tasibel)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니 더욱 특별한 겨울을 준비하고 싶다면 주목할 것.


바닥 위의 예술, 페르시안 카펫
차원이 다른 섬세한 무늬와 쉽게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운 색감이 독보적인 페르시안 카펫. 특히 한일카페트의 페르시안 카펫은 이란의 카펫 협회 위원장을 지낸 알 아흐마드가 직접 선정하고 검수한 장인의 제품으로 신뢰도가 남다르다. 세계 각국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페르시안 카펫의 디자인은 예술 작품과도 같다. 수십 가지 컬러가 천연 발색되어 고풍스러운 색감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각 장인의 고유한 의장까지도 하나의 디자인으로 완성되기 때문. 수작업으로 제작해 디자인에 따라 제직 기간이 길게는 수년이 걸리기도 한다니 그 가치를 가늠할 수 있다. 한일카페트에서는 이란의 카펫 명산지인 타브리즈와 곰, 나인, 이스파한 4개 역에서 엄선한 최고 프리미엄 컬렉션을 선보인다.


다채로운 디자인 카펫의 향연
한일카페트에서는 네팔의 장인이 직접 원사를 엮는 수직 카펫의 ‘아트 컬렉션’을 만날 수 있다. 100% 너틀을 주 소재로 자연의 색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 최근 친환경 카펫이 인기를 끌며 아트 컬렉션 중 컷앤루프(Cut&Loop)와 블록(Block)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 제품은 자연 소재의 장점에 촘촘하고 정교한 직조 방식으로 우수한 내구성까지 갖춰 수명이 긴 것 또한 장점.
이 외에도 한일카페트에서는 디자이너가 모든 제작 과정을 검수하는 영국 브랜드 루크 어윈(Luke Irwin)과 벨기에의 티바울트 반 레네(Thibault van Renne) 컬렉션 그리고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리미티드 에디션(Limited Edition)과 우드노트(Woodnotes) 등 고객의 기호에 맞게 선택 가능한 다양한 디자인 카펫을 소개하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652

문의 02-547-5828


1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하는 페르시안 카펫.
2 울과 사이잘 소재의 크레아터프트 카펫.
3 벨기에 디자이너 티바울트 반 레네의 제품.
4 천연 소재의 카펫으로 인기가 높은 아트 컬렉션.

Editor김소현

Photograp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