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표 소형 가전 브랜드 ‘모피리처드’ 한국 상륙 주방용품 August, 2018 P{margin-top:2px;margin-bottom:2px;}갓 구운 스콘에 향긋한 차를 곁들인 느긋한 티타임을 떠올려본다. 영국의 라이프스타일은 어쩐지 여유로울 것만 같다는 생각. 그 바람을 이루어줄 영국 대표 브랜드 모피리처드(Morphy Richards)가 한국에 찾아왔다.


론칭쇼에서 모델들이 ‘모피리처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을 찾아온 영국 신사 브랜드
82년 역사를 이어온 영국 대표 소형 가전 브랜드 ‘모피리처드(Morphy Richards)’의 론칭 행사가 영국 대사관에서 열렸다. 해외 직구로나 만나던 모피리처드를 이제 한국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된 것. 모피리처드는 영국 국민의 90% 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브랜드다. 영국 외에도 프랑스, 독일, 중국 등 약 20개국에서 뛰어난 제품력과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올여름 마침내 한국 시장에 발을 디뎠다.
론칭 행사는 주한 영국 대사 사이먼 스미스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본사의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 애덤 피어스, 공식 수입사 M&S솔루션의 홍성식 이사의 브랜드 및 제품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에 처음 선보이는 만큼 제품 특장점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이어졌다. 현장에서는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 제품력까지 모두 갖춘 덕에 참석자들의 호평이 쏟아졌으며 특히 전기주전자와 토스터 그리고 청소기가 주목을 받았다.


1 주한 영국 대사 사이먼 스미스가 ‘모피리처드’의 한국 진출을 축하하는 환영사를 전하고 있다. 2 모피리처드의 공식 수입사 M&S솔루션의 홍성식 이사(왼쪽)와 모피리처드의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 애덤 피어스가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3, 4, 5 모피리처드의 론칭쇼 모습. 6 이보크 스페셜 에디션의 전기주전자&토스터. 7 파워 스팀 인텔리템프. 8 슈퍼박 디럭스 32.4V.


디자인부터 제품력까지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모피리처드’
가장 먼저 눈길을 끈 건 여유로운 아침을 위한 브렉퍼스트 라인. 모피리처드의 대표 제품이라 할 수 있는 토스터와 전기주전자는 디자인에 따라 ‘이보크 스페셜’, ‘에스펙트 스칸디’, ‘디멘션’ 등으로 나뉜다. 특히 ‘이보크 스페셜’ 라인의 전기주전자는 전통적인 주전자의 디자인을 적용한 클래식한 멋이 느껴지는 제품으로 무광택 메탈 소재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까지 살렸다. 다리미 역시 다양한 라인으로 선보였는데 제품 성능에 따라 ‘파워 스팀 인텔리템프’, ‘터보 스팀’, ‘브리즈’로 나뉜다. ‘파워 스팀 인텔리템프’의 경우 물탱크를 분리해 손목의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청소기 역시 주목할 만하다. 무선 청소기와 스팀 청소기 두 가지로 구성했는데, 무선 청소기인 ‘슈퍼박 디럭스’는 사용 목적에 따라 간편하게 제품의 형태를 변형할 수 있어 소파나 침대 등의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뛰어난 제품력과 디자인까지 두루 갖춘 모피 리처드의 라인업. 전 세계적인 관심만큼이나 한국 시장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기대해본다.
문의 070-4373-8715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
애덤 피어스(Adam Pearce)와의 미니 인터뷰

한국 공식 론칭을 축하한다. 모피리처드에 대해 소개해달라. 한국 소비자에게 모피리처드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모피리처드는 현재 영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형성한 브랜드로서 전 세계 약 20개국에서 강한 존재감을 나타내며 매년 6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의 인기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뛰어난 제품력이 아닐까 싶다. 우리는 R&D센터를 운영, 제품이 고장 날 때까지 실험을 반복한다. 주전자의 경우 1만 회 이상, 다리미는 120km 이상의 사용 테스트를 거친다.
한국 시장에서 모피리처드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예전부터 한국 소형 가전 시장에 대한 관심이 있었다. 이미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로 소형 가전 시장이 포화 상태지만 80년 이상 쌓아온 노하우를 대변하는 우수한 제품력과 디자인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Editor최별

Photographer